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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일배움캠프 59일차 TIL - 중간발표 D-6

 

별로 한것도 없는거 같은데 중간발표까지 6일밖에 남았다..

 

어제 한 일과 개선할 부분

한 일

 ◎ 스테이지를 클리어했을때 보상을 주는 단계에서 출력할 UI 생성 및 그에 따른 기능 구현 (골드를 획득 했을 때 Gold를 나타내주는 UI를 최신화해주는 기능, 플레이어 세이브 데이터에 Gold 내용 추가 및 획득한 Gold를 세이브 데이터에 저장, 리워드UI를 닫을 시 다시 게임이 진행되게 함)

 ◎ 씬 전환 시 씬별로 설정된 배경음악이 재생되게 함

 ◎ AudioMixer를 추가하고, 배경음 및 효과음의 볼륨을 설정창에 있는 Slider를 통해 조절하는 기능 추가

개선할 부분

 ◎ 게임씬UI에서 골드를 보여주는 텍스트를 Update를 통해 최신화하는 것 << 최적화에 좋지 않기 때문에 골드가 변할때에만 UI에 있는 텍스트도 변동되게 해줘야함

 ◎ 배경음 및 효과음의 볼륨을 저장한 내용이 설정창 UI를 켜야만 적용이 되는 부분

오늘 한 일

한 일

 @ 개선점

 ◎ 게임씬UI에서 Gold를 보여주는 텍스트를 Update를 통해 최신화하는 것 << 최적화에 좋지 않기 때문에 골드가 변할때에만 UI에 있는 텍스트도 변동되게 해줘야함

  - Gold를 얻을때, Gold를 잃을때에 발동되는 event Action을 생성해준 뒤, Gold가 바뀔때 발동되는 이벤트를 호출하는 메서드를 생성해 Gold의 변화를 감지한다.

 - 그리고 GoldUI를 업데이트 해주는 메서드를 생성해 Gold 변동시 이벤트가 발동될때 호출해준다.

 - 문제 해결!

 ◎ 배경음 및 효과음의 볼륨을 저장한 내용이 설정창 UI를 켜야만 적용이 되는 부분

  - 설정창 UI를 켰을때 UI를 생성하고, UI에 있는 스크립트에서 Start 메서드에서 PlayerPrefs의 정보를 불러오기 때문에 MainSceneUI에서도 PlayerPrefs의 정보를 불러오게 하면 된다.

  - 이것을 어떻게 해야할까 하다가 그냥 배경음과 효과음의 볼륨을 조절하는 슬라이더를 생성해 카메라에 보이지 않는 곳에 위치시키고 그것에 설정창 스크립트에 있는 기능들을 달아주는 굉장히 무식한 방식으로 해결했다.

  - 이에 대한 더 나은 해결책을 배우게 된다면 그것으로 수정을 해볼 생각이다.

 

 ◎ 상점UI 추가

 ◎ 스테이지 클리어 - 스테이지 보상 - 상점 순으로 나오게끔 UI 수정

 ◎ 게임 포기하기 기능 추가 << 씬으로 이동할 시 UI가 생성되지 않는 문제가 있었는데 해결함(비동기를 통해 행동을 제어했는데, 비동기단계에 들어가기전에 Hide를 통해 uiList를 비워주어 다시 씬으로 넘어왔을때 ui를 생성하게함), 근데 이것을 해결하니 두트윈이 작동하지 않고 효과음 object가 사라지지 않는 등의 버그가 발생해서 이에 대한 해결책도 필요

 

오늘의 회고

오늘은 3시간반밖에 못자서 그런지 집중력이 많이 떨어져 목표한 것보다 작업을 못했다.

일찍자고 일찍 일어나는 생활습관이 정말 중요한데 현재 새벽3시임에도 잠들지 못하고 있다.....

내일은 진짜 일찍자고 일찍 일어날거임..

화이팅...